본문 바로가기
  • Marushya 축구이야기
  • 해외 축구 기사 번역입니다
해외축구 기사/해외 축구 칼럼

2020-01-22 [BBC] 아스날 선수들이 보여준 '단결력과 리더쉽'

by 마루샤 2020. 1. 26.
728x90

 

 

아스날 선수들은 다비드 루이스의 퇴장으로 인해 불리해진 상황을 극복하며 아르테타 감독이 요구하던 '단결력과 리더쉽'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비드 루이스는 0-0 상황에서 패널티 박스에서 발생한 슈코드란 무스타피의 끔찍한 패스미스를 막기 위해 태미 에이브러햄을 막는 과정에서 레드카드를 받았다.

 

조르지뉴는 패널티킥을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이후 아스날의 가브리엘 마르티넬리는 은골로 캉테가 넘어진 틈을 타 영리하게 동점골을 넣었다.

그러나 후반, 아스필리쿠에타에게 골을 허용하면서 다시 리드를 빼앗기게 되었다.

 

그러나 10명이 뛰는 아스날은 아직 경기를 포기 하지 않았고 엑토르 배예린은 오른쪽 패널티 지역 가장자리에서 극적인 동점골을 작렬시키면서 아스날을 패배에서 구원하였다.

 

아르테타는 경기 후 BBC Sport와의 인터뷰에서, "이 경기장에서 첼시 같은 팀을 상대로 이런 경기를 보여줬다는 것은 대단합니다. 높게 평가합니다. 우리 선수들이 보여줬던 정신력, 그들이 경기장에서 보여준 방식 모두 훌륭했습니다."

 

"전 몇 주 전에는 이 자리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매일 선수들에게 요구한 모습은 경기장에서 최선을 다하라 였습니다. 오늘 선수들이 보여준 단결력과 리더쉽은 제가 정말 보고 싶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우리 모두에게 특별한 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과 같은 투지 넘치는 경기력에도 불구하고, 아스날은 챔피언스리그 진출권과 10점 차이로 벌어져 있다. 아스날은 지난 8번의 리그경기에서 오직 1승만을 거두고 있다. 그리고 94-95년 시즌 이래로 처음으로 탑6에서 벗어난 채로 시즌을 마무리 할 가능성이 있다.

 

 

게다가 아르테타는 그가 아스날을 맡은 이후로 단 하나의 원정 경기 승리가 없다. 그러나 아르테타의 팀은 11명일 때보다 오히려 10명이서 경기할 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올 시즌 3번의 패널티킥을 허용한 다비드 루이스는 (최다 허용) 슈코드란 무스타피의 실책으로 달리 다른 선택지가 없었다.

 

무스타피는 이후 자신의 실수를 만회하듯 깨끗한 클리어링을 보여주며 마르티넬리가 골을 넣을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패스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마르티넬리는 중앙에서 미끄러진 캉테를 지나 골키퍼 케파를 넘어 골을 완성시켰다.

 

첼시는 아스필리쿠에타가 후반 전 리드하는 골을 작성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그의 런던 이웃팀을 상대로 2승을 수확 하는 듯 했으나 아스날이 만회골을 작성하며 이를 허용하지 않았다.

 

그라니트 자카는 "우리는 우리만의 특징을 보여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팀은 특징이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는 오늘 경기에서 우리의 특징을 여실히 보여줬습니다."

 

램파드와 첼시 선수들에게 있어서 이는 결과적으로 그들이 패배한 것처럼 보이게 했다.

 

루이스가 퇴장당하기 이전에도 첼시는 경기를 지배하고 있었고 아스날은 경기 시작후 계속해서 머뭇거리고 있었다.

 

지난 뉴캐슬 전에서 93분에 얻어 맞은 골로 인해 첼시는 충격에 빠졌었다.

 

첼시는 지난 15번의 리그, 컵 경기에서 단 3번의 클린시트만을 기록하며 수비 난조를 겪고 있다.

 

또한 에이브러햄은 첼시가 그들의 홈 구장에서 실망스러운 경기를 마친 그날 밤 선수들의 도움을 받아 경기장을 벗어나야만 했다.

 

 

MOM - 엑토르 베예린

 

 

통계

아스날은 다른 프리미어리그 어떤 팀들과의 경기보다 첼시 전에서 가장 많은 레드 카드를 받았다 (8)

 

아스날은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첼시를 상대로 패널티 박스 바깥에서 4개의 골을 기록하였다. 이중 3번은 풀백들이 기록했다(1997년 나이젤 윈터번, 2000년 시우비뉴, 오늘 경기 엑토르 베예린)

 

오늘 베예린의 골은 2018년 본머스전 이후로 737일 만에 터진 골이다.

 

아스필리쿠에타는 올 시즌 29번의 출전 중 4골을 기록하였다. 지난 두 시즌 109경기에서 작성한 총 골이 4골이었다.

 

 

이후

 

두 팀다 FA4라운드 경기가 있다.

첼시는 헐시티를 상대로 경기를 치르며 아스날은 본머스와 경기를 치르게 된다.

 

 

 

 

https://www.bbc.com/sport/football/51101529

 

Chelsea 2-2 Arsenal: Hector Bellerin earns Arsenal point in London derby

Arsenal overcome David Luiz's dismissal against his old club to twice come from behind against Chelsea in an eventful London derby.

www.bbc.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