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arushya 축구이야기
  • 해외 축구 기사 번역입니다
해외축구 기사/해외 축구 소식

[스카이스포츠] 미켈 아르테타, 언론이 하는 짓에 화가 난다.

by 마루샤 2021. 5. 13.
728x90

출처 :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670/12304958/mikel-arteta-arsenal-boss-hits-out-at-media-and-says-he-will-always-defend-his-players-after-win-over-chelsea

 

미켈 아르테타, '언론이 하는 짓에 화가 난다'

 




미켈 아르테타는 아스날이 첼시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둔 경기 전에 있었던 기자 회견에서 그의 발언이 잘못 전달되었다고 말한다. 거너스의 보스는 비평가들이 그들의 사이를 깨뜨리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아스날은 에밀 스미스 로우의 골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승점 3점을 획득했다.

 

미켈 아르테타는 첼시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둔 후 아스날 선수들을 열렬히 변호했다.

 

아스날의 감독은 경기 전 기자 회견에서 언론이 자신의 발언을 어떻게 묘사했는지에 대해 화가 났으며 그는 선수들의 헌신을 의심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아르테타는 지난주 아스날이 비야레알에게 패배해 유로파 리그에서 탈락한 것에 대한 여파로 압박감을 느꼈지만,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에밀 스미스 로우의 전반전 골은 3 경기 연속 프리미어리그 승리를 가져다 주었으며 아르테타는 오늘 아스날 선수들이 보여준 경기력은 그들이 함께함을 강조했다고 느낀다.

 

"아무것도 부러지지 않았습니다. 내부적으로 아무 것도 무너진 것이 없습니다." "그들[언론]은 내가 한 번도 말하지 않은 것들을 제가 한 것처럼 하려고 합니다."

 

"경기 시작 후 첫 1 분부터 팀의 정신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7 위, 8 위, 9 위를 하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경기장에서 쏟아붇는 노력과 헌신을 의심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문제의 경기 전 발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달라는 요청을 받은 아르테타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저는 각 선수들이 가진 120%를 끌어내지 못한다면 그것은 내 잘못이자 내 책임이라고 말했지만, 그 말은 내가 원했던 방식으로 표현되지 않았습니다. 무척 화가 나는 일입니다."

 

"저는 제가 여기 있을 시간 동안 우리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선수들은 매일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때문에 충분히 보호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아스날에 있는 모든 선수들이 그렇습니다. 만약 어떤 선수가 그런 노력을 다하지 않는다면 그 선수는 이곳에 있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날까지 내가 요구할 유일한 것은 그들이 가진 모든 것을 내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는 것이며, 협상의 여지가 없는 것입니다 100퍼센트 확신합니다. "

 

 

 

아스날의 팀 정신에 대해 아르테타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그들[언론]은 우리의 정신을 깨뜨리지 못할 것입니다. 언론이 이를 시도할 수는 있지만 이는 절대 깨지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단결력은 그들이 깰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선수들뿐만 아니라 우리 스태프들과 보드진과의 사이도 말입니다. 언론은 그를 마음대로 만질 수도 없을 것입니다."

 

"언론이 이를 하고자 한다면, 그들은 합당한 의견을 제시해야 하는 것이지, 제가 한 번도 한 적이 없는 말을 지어내서 비판을 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저는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2011 년 이후 처음으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승리한 아스날은 프리미어 리그 순위에서 8위로 올라섰으며 유로파 진출권을 따내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북런던 라이벌인 토트넘보다 1 포인트 뒤쳐져 있다.

 

아르테타는 "우리가 오늘 보여준 많은 일에 정말 만족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첫 1분 부터 우리가 보여준 태도와 승리하고자 하는 열망 말입니다."

 

"우리는 첼시가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팀이기 때문에 이 팀을 상대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파고들어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승리 했고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시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해냈습니다.

 

"팀, 선수, 팬 모두에게 큰 승리입니다. 런던 더비가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 저는 충분히 잘 알고 있으며, 우리가 이 경기장에서 승리 한 지 10 년이 지났다는 것은 스탬포드에서의 승리가 얼마나 힘든 것인지를 입증하는 것입니다."

 

 

 

 

*오역 및 의역에 대한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